본문 바로가기
개인리뷰

쿠팡키워드 광고 운영방법 '자동규칙 만들기'

by 너와 나의 인생여행 2022. 12. 9.

자동규칙 만들기

 

광고 를 진행할 때는 수시로 성과를 확인하며

관리해야 하지만, 판매에 신경 쓰다 보면 꼼꼼히

관리하기가 어렵다. 광고 성과가 너무 안 좋거나,

광고비가 매출에 비해 너무 많이 지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 한 목적으로 자동 규칙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를 매일 확인하지 않아도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광고비를 줄일 수 있다.

 

쿠팡윙 상단의 ‘마케팅’ 메뉴에서 ‘광고관리’로 들어간다.

하단의 캠페인 목록에서 우측의 ‘자동 규칙’을 선택하고

‘규칙 만들기’를 클릭 한다. 캠페인 목록에서

캠페인 선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규칙 적용대상은

‘모든 캠페인’으로 설정되었다. 캠페인별 규칙을

만들고 싶 다면 우측 네모 박스를 클릭 후

‘선택 규칙 만들기’로 들어가면 된다. 규칙 이름은

어떤 규칙인지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작성하고,

 

적용 조건은 광고수익률(ROAS)을 기준으로 몇 퍼센트(%)

이하로 내려 가면 알림이 오게 할지 설정한다. 우측의

‘+’을 클릭하면 행이 추가 되고 ‘집행 광고비가 전체

매출에 비해’ 일정 퍼센트 이상 지출되면 알림이

오게 설정할 수 있다. ‘고급옵션’을 클릭하고

‘적용 기간’, 알림만 받거나 알림과 동시에 캠페인을

끄도록 선택할 수 있는 ‘규칙 결과’, ‘알람 주기’를

선택 한 후 저장하면 자동 규칙이 설정된다.

알림 이메일은 입점 시 입력 한 대표 이메일로 받는다.

최소 7일 이상은 진행해야 의미 있는 광고 성과

데이터가 수집되기 때문에 적용 기간은 최근 7일이나

30일 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규칙 설정이 완료되면

‘규칙 관리’를 통해 내 가 설정한 모든 규칙들을

수정하거나 삭제 또는 새로운 규칙을 추가 할 수 있다. 

 

 

반응형

 

반응형

댓글